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리뷰

인천 계양구 맛집: 가성비 좋은 작전시장 홍두깨 손칼국수

by 스윗티썬 2023. 3. 27.

홍두깨칼국수
홍두깨 칼국수


인천 계양구 맛집: 가격도 착한 작전시장 홍두깨 손칼국수

인천 작전동 작전시장 안에 있는 칼국수와 돈가스가 맛있는 홍두깨 손 칼국수 집 소개해드립니다. 작전시장 안에서 손에 꼽히는 집이에요.


 

업체명

장터 홍두깨 손칼국수

주소: 인천 계양구 작전시장로 15 1층
작전역 1번 출구에서 339m
전화: 0507-1305-3559

작전시장은 그리 크지 않은 시장이에요. 이 작전시장 안에 맛집으로 유명한 식당 두 군데가 있어요. 제 기준에요. 하나는 만두로 유명한 찐만이네, 그리고 한 군데는 이곳 홍두깨 손칼국수랍니다. 찐만이네는 월요일에는 열지 않아 오늘은 홍두깨 손칼국수에서 칼국수를 먹었어요.


홍두깨 손칼국수 메뉴

홍두깨 손칼국수 이름만 들어도 아시겠지만, 칼국수 면을 직접 만드시는 손칼국수랍니다. 요즘 손칼국수 집은 별로 없는데 이 곳이 바로 그곳이에요. 그래서 면이 쫄깃쫄깃하고요. 가격도 매우 착합니다. 5천 원.
여기 돈가스도 유명한데 오늘은 칼국수만 먹었어요. 돈가스는 종종 포장해 오곤 하는 곳이랍니다.
오늘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시간에 방문했는데 테이블에 사람들이 꽤 있었어요. 사실 언제 가도 한산하지 않았던 곳이긴 하지만요.

메뉴
메뉴판

 

홍두깨 손칼국수 맛은..

칼국수 면은 말씀드렸 시피 당연 쫄깃하고요. 국물도 짭짤해서 제 입맛에 맞았어요. 김치와 함께 면을 먹으니 아주 맛있었답니다.  저는 국물까지 후루룩했네요. 밥 말아먹고 싶은 국물이었어요. 칼국수 말고 다른 메뉴도 먹고 싶었지만 양이 꽤 많아서 다른 메뉴까지는 못 먹었고요. 다음에 갈 때는 수제비나 만두 수제비 같은 것을 먹어보려고 합니다. 가격이 착해서 부담 없이 한 끼 해결해서 좋은 곳이에요. 어르신분들이 많이 찾아오시더라고요.

 


모든 메뉴는 곱빼기가 가능하고 곱빼기는 1천 원 추가예요. 그렇지만 돈가스는 3,500원 추가라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그리고 가격이 착한 곳에서 현금으로 결제한다면 메뉴당 500원 할인이라서 저희는 칼국수 두 개 먹고 9000원 결제했네요. 현금 들고 가면 좋겠죠?

칼국수
칼국수

 

칼국수2
칼국수와 김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