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리뷰

원미산 진달래꽃축제 부천 3대 봄꽃축제(with 도당산 벚꽃축제, 춘덕산 복숭아꽃축제)

by 스윗티썬 2023. 4. 3.

지난 주말에 원미산 진달래꽃축제에 다녀왔습니다. 부천 원미산 진달래꽃축제 기간은 4월 1일과 2일이었는데요. 진달래가 정말 아름답더라고요. 봄에는 부천에서 3대 봄꽃축제가 있어요. 원미산 진달래꽃축제, 도당산 벚꽃축제, 춘덕산 복숭아꽃축제랍니다. 그중에 하나인 진달래꽃축제가 있어서 주말에 다녀왔습니다. 오늘은 진달래꽃축제를 다녀온 후기와 2023 부천 3대 봄꽃축제인 도당산 벚꽃축제와 춘덕산 복숭아꽃축제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원미산 진달래꽃축제 부천 3대 봄꽃축제(with 도당산 벚꽃축제, 춘덕산 복숭아꽃축제)

부천원미산진달래꽃
부천 원미산 진달래꽃축제

 

부천 3대 봄꽃축제 원미산 진달래꽃축제

일시: 2023.04.01~ 2023.04.02

장소: 원미산 진달래동산(부대장소: 부천종합운동장)

 

부천 원미산 진달래동산에는 진달래꽃이 정말 아름답게 피었는데요. 그 시기에 맞춰 진달래꽃축제를 한답니다. 이번 연도 진달래꽃축제는 바로 저번 주말인 4월 1일과 2일에 걸쳐 진행이 되었고요. 많은 행사와 축하공연도 있었어요. 축제기간에는 아무래도 많은 사람이 오고 가기 때문에 주차도 힘들고 사람에 치어서 제대로 구경을 못할 수도 있는데요. 아직 꽃이 아름답게 피어있는 시기이기 때문에 꼭 축제기간이 아니더라도 언제든지 가셔서 충분히 감상하실 수가 있어요.

저는 축제기간이 끝날 무렵 늦은 시간에 갔었는데도 사람들이 여전히 많이 가더라고요. 주차도 일요일이라 주차장(부천종합운동장)에 할수가 없었고 미리 길거리에 주차를 했더랍니다. 진달래동산 자체가 높지 않아서 1시간 정도면 충분히 보실만하고요. 날씨도 좋고 미세먼지도 없었던 일요일에는 피크닉으로 준비해 오신 분들도 많았어요. 돗자리 하나 깔고 싸 온 음식을 먹으며 쉬고 있는 분들도 있어서 저도 돗자리를 하나 가지고 갈걸 그랬다 생각했습니다. 

 

 

저희 아이는 행사 중 머그컵 직접 만들기 체험을 했었는데 비용 5천원에 포켓몬 캐릭터를 직접 칠하고 그걸 프린트한 본인만의 머그컵을 만들었어요. 집에 있는 머그컵을 깨 먹었는데 아주 좋은 기회로 체험도 하고 머그컵도 하나 건졌네요.

 

그리고 먹거리 푸드트럭들도 있었는데 아이는 그날 감기가 약간 와서 입맛이 없다고 하는바람에 저만 핫도그 하나를 사먹었네요. 봄에는 이런 꽃축제가 많아서 정말 갈 곳도 많아지는 것 같아요. 꽃밭에서 사진으로 추억도 남기고 일석이조랍니다. 

 

부천 3대 봄꽃축제 사이트 바로가기

 

벚꽃과 진달래진달래가 만개
원미산 진달래꽃동산의 진달래와 벚꽃

진달래꽃과 벚꽃으로 인해 핑크빛으로 물들어 있는 진달래꽃동산입니다. 

부천 3대봄꽃축제
부천 3대 봄꽃축제

 

부천 3대 봄꽃축제 도당산 벚꽃축제

주  소: 부천로 264번길 76

일  시: 2023.04.08~2023.04.09 (토, 일)

장  소: 도당산 벚꽃동산(부대장소: 천문과학관 앞 광장)

개막식: 2023.04.08 토요일 18시, 부천천문과학관 앞 광장

 

부천 3대 봄꽃축제 중 도당산 벚꽃축제는 부천 도당산에 벚꽃길이 펼쳐진 곳에서 다양한 행사와 놀이, 이벤트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올해가 어느새 25번째라고 합니다. 작년에는 벚나무 아래 LED와 우선설치로 무지갯빛 꽃터널을 만들어 환상적인 장관을 연출해서 큰 호응을 얻었다고 합니다. 어둠이 깔리면 LED의 화려한 조명과 어울러 입구에서 정상까지 도로 양쪽에 심어진 벚나무들과 더욱 화려한 장관을 뽐내겠죠? 벌써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올해도 역시 많은 사람들이 몰릴 것 같다고 생각 드네요. 

 

부천 3대 봄꽃축제 춘덕산 복숭아꽃축제

주  소: 부천시 역곡로 119

일  시: 2023.04.15 토요일

장  소: 춘덕산 복숭아꽃동산

개막시: 2023.04.15 토요일 11시, 춘덕산 복숭아꽃동산

부천 3대 봄꽃축제 중 춘덕산 복숭아꽃축제는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합니다. 복숭아꽃이 정말 아름답다고 하던데 아직 저는 복숭아꽃이 어떻게 생겼는지 직접 본 적이 없네요. 그래서 이번 복숭아꽃축제에는 꼭 보려고 합니다.

 

복숭아꽃 개화시기에 맞춰 열리는 부천 춘덕산 복숭아꽃축제에는 많은 주민들과 외부 관광객들도 관심이 많으실거라 생각돼요. 복숭아꽃축제는 주로 지역주민들 중심으로 지역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 등이 준비되어 있어 지역주민 간의 결속을 다지고 지역발전을 도모하는 소박하지만 지역의 전통을 이어가는 아름다운 축제라고 합니다. 

 

부천봄에취하다
부천 3대 봄꽃축제에서 꽃으로 힐링하세요!

 

부천, 봄에 취하다. 부천 3대 봄꽃축제 원미산 진달래꽃축제, 도당산 벚꽃축제, 춘덕산 복숭아꽃축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봄꽃축제에서 꽃구경하면서 힐링하세요!

 

 

댓글